[중국여행, 신장위구자치구, 포얼진(布爾津,Buerjin)] 부얼진의 야시장, 미식가(美食街,Meishijie)과 양꼬치
본문 바로가기
2017년 중국 여행

[중국여행, 신장위구자치구, 포얼진(布爾津,Buerjin)] 부얼진의 야시장, 미식가(美食街,Meishijie)과 양꼬치

by 빵호빵호 2022. 11. 28.
728x90
728x90

단풍의 사진이 예뻐서 유명한 카나스와 허무향을 보기 위해 신장의 최북단으로 향했다.

포얼진에는 기차역이 없어서 기차를 타고 아륵태(阿勒泰,Altay)나 북둔(北屯,Beitun)으로 가서 다시 버스를 타고 포얼진(포얼진,布爾津,Buerjin)가려니 귀찮아 우루무치에서 야간버스로 부얼진으로 한방에 갔다.

연자구(碾子沟,Nianzigou) 터미널에서 저녁 8시 40분 180원, 12시간 정도 걸린다.

고국 지도에서 연자구 버스터미널이 2군데던데 어딘지 몰라 일단 우루무치 남역으로 도전했는데 ㅋㅋ 없더라. 기차역에서 다시 40,41,44번 기억은 안나는데 3중에 하나 타고 20분~30분 정도가니 연자구 터미널이 나온다

우루무치 남역

긴 여행을 시작 하기 전에 배를 채우고 ​

 

중국 야간 버스 안 풍경, 또 배를 채우고 ​ 
 

 

신장은 넓은 중국에서도 가장 넓은 성(省)이고, 또 천산산맥과 세계 2번째로 큰 사막 타마클라칸도 있고 카자흐스탄, 몽골, 러시아, 키르기스탄, 파키스탄과 국경도 마주하는 비경이 많은 지역이다.

신장 위구르 자치구 볼거리 지도

12시간 걸려 도착한 부얼진 버스터미널

오는 길에도 몇번이나 버스 내려서 신분검사하고 누군가가 신장법이 쓰레기랬는데 그러하다.

중국이 청나라때 지배했다는 걸로 신장 지역을 강제적으로 예속시키는게 옳은건가 싶다.

터미널 옆 빈관이 있었지만 뭔가 폐가스럽고 냄새도 심하고 해서 일단 후보로 두고 다른 방을 구한다고 한참을 돌아다녀도 외국인은 안된다기에 결국 100원주고 숙박해야 했다. 중국 중원에서 서쪽으로 이동할수록 방 구하는 것이 정말 어려웠다.

저녁엔 부얼진 야시장 미식가(美食街,Meishijie)를 향했다.

11월 비수기이다 보니 문을 연 집이 별로 없었다. 부얼진은 양꼬치와 생선구이가 유명하다고 했다. 우리는 양꼬치를 플렉스 해버렸다.

신장이 양꼬치가 싸다는 환상이 있었는데 물론 우리나라보다 싸지만 마냥 싼건 아닌듯 ㅋㅋ 근데 확실히 맛있었다.

부얼진의 야시장 미식가(美食街,Meishijie)

비수기라 사람이 없다 ​

 

우리도 양꼬치를 20개나 사서 맥주한잔, 20개에 15000원 정도다 ​ 
 

 

과일도 다양하게 판다

생선은 윽..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