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기(Tagagi) 물 호스, 터프기어 호스릴(R220TRB)] 가정에서 쓰기 좋은 20m 긴 호스 추천
본문 바로가기
리뷰에 진심인 편

[타카기(Tagagi) 물 호스, 터프기어 호스릴(R220TRB)] 가정에서 쓰기 좋은 20m 긴 호스 추천

by 빵호빵호 2023. 6. 4.
728x90
728x90

집에 야외 베란다가 길게 있어서 기존의 짧은 호수로는 어렵사리 청소를 하다보니 하나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나는 물건을 살 때 좋은 걸 사야지 이중돈이 들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여러 브랜드를 알아보던 중 한일, 와이넷, 일상고감, 아이리스, 가데나 등 여러가지 브랜드가 있었지만 타카기라는 브랜드의 제품이 제일 눈에 들어왔다.

타카기 제품 중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갈색의 터프기어 호스릴이 눈에 들어왔다.

그렇게 택배비까지 포함해서 약 5만 5천원에 노란공구에서 구매!

택배가 도착해서 보니 생각보다 굉장히 컸다.

그리고 뭔가 발뮤다스럽게 고급진 박스였다.

짙은 갈색이면 좀 촌스러울 것 같기도 했는데 생각보다는 짙지 않고 오히려 고급진 느낌이 들었다.

드디어 설치를 하러 출발!

구성품

 

맨 처음에 부품이 여러개길래 좀 걱정했는데 실제로 해보니 직관적으로 조립하기 쉽게 되어있었다.

구성품은 호스릴 본체, 워터건, 트위스트 호스, 수도꼭지 니플, 핸들, 어댑터

구성품 뜯어볼 때 아래 사진의 3개 어댑터 중 2개는 여유분으로 주는 줄 알고 감동을 받았으나 조립을 위해서는 3개 다 필요하다. 속지말자.

어댑터, 간단하게 손으로 당겨주면 된다. 호스와 연결할 때는 갈색 부분을 돌려서 빼준 뒤 호스를 넣고 다시 조이면된다

호스 내부 사진은 잘 못찍었지만 호스가 상당히 고급스러운 재질이고 부드럽다

조립법

위에 말한대로 조립은 상당히 직관적이라서 쉽다.

다만 수도꼭지와 니플을 연결할 때 팁이 하나있다.

본체와 호스에도

니플에는 3개의 나사가 있는데 제대로 각도 맞추기가 어렵네 생각하고 대충 밀어넣고 나사를 조였는데 이런... 나사선이 나가버렸다.

그래서 자세히 보니 니플 한쪽에 쪽에 수도꼭지에 맞게 홈이 파진 부분이 있었다.

그 부분으로 해서 밀어 넣으니 꽉 들어가고 자사를 조이니 튼튼하게 고정되었다. 휴...

가운데 나사선이 나가서 완벽하게 조이지는 않았지만 양 옆에 두개만 조여도 물이 삐져나오거나 크게 흔들리지는 않았다.

제대로 연결되지 않은 모습(좌의 수직으로 꽂힌 모습), 제대로 연결된 모습(우의 각져서 기울어진 모습) ​ 
 

 

이제서야 자리 잡은 니플

핸들을 조립한 모습

사용기

워터건은 물이 나오는 모드가 4가지 있는데 특히 직선은 아주 강력했다.

청소용으로는 물뿌리개가 제일 적당해서 시원하게 야외 베란다 청소를 한바리 했다.

4가지 종류의 분사 방식​

 

워터건 헤드를 돌리면 분무되는 모드가 바뀐다

 
 
모드에 따른 물 분사되는 모습

 

 

호스 하나에 5만원이나 하다보니 가격은 좀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확실히 성능면에서나 외관면에서 아주 맘에 든다.

 

겨울철에는 동파가 있을 수 있어서 실내 보관을 해야할 것 같은데 니플에 연결된 어댑터만 빼주면되서 걱정없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