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반, 삼선해물 누룽지탕] 집에서 먹기 좋은 간편 누룽지탕
본문 바로가기
리뷰에 진심인 편

[올반, 삼선해물 누룽지탕] 집에서 먹기 좋은 간편 누룽지탕

by 빵호빵호 2023. 1. 19.
728x90
728x90

신세계 푸드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류를 모아서 올반이라는 이름으로 브랜딩을 했다.

최근의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2019년도에도 있는거보니 내가 잘 몰랐나 보다 ㅋㅋ

아마도 올바른 음식을 지향한다는 의미에서 이름을 이렇게 지었나보다.

올반의 핵심 가치

 

최근에 회식 가서 태어나 처음으로 누룽지탕을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국물이 훨씬 맛있었다.

 

그래서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양장피와 함께 먹으면 맛있을거같아서 올반 누룽지탕을 냉큼 집었다.

지난번에 누룽지탕 2인분 한그릇 밖에서 먹으니 13,000원 이었는데 4인분 16,000원으로 밖에서 먹는거보다야 저렴했다.

올반, 삼선해물 누룽지탕

소스 400g, 누룽지 40g 짜리가 2개씩 들어있다. 총 4인분이나 2인분씩 소분되어있다 ​

 

조리법

봉지에 적힌 조리법은 냉동된 소스를 7~8분 중탕해서 가열한 후 누룽지 위에 부어서 먹으라고 했지만 지난번에 그렇게 해먹어보았더니 너무 텁텁하고 국물이 부족해서 아이디어를 내어보았다.

중탕해서 그냥 부어 드세요라고 적혔지만 부족하다 ​

 

먼저 중탕을해서 냉동된 소스를 녹힌 뒤

1차적으로 누룽지 위에 소스를 붓고 소스가 들어있는 봉지에 물을 조금 부어서 안에 있는 남아있는 소스를 한번더 영혼까지 끓어모아 부어준 뒤

다시 끓여준다.

중탕만해서 부어 먹다보면 금세 식어버리기 때문에 물 좀 더 넣어서 끓여주면 확실히 덜 텁텁하고 국물도 좀 더 많아진다 ㅋㅋ

중탕 가열해서 먼저 얼어있는 소스를 녹인다

누룽지를 부어놓고

물을 조금 첨가해서 더 끓여준다

추운 겨울이라 양장피와 함께 국물을 먹어주니 더없이 맛이 좋았다.

좀 식으면 물 조금 더 넣어서 다시 끓여주고 먹어도 전혀 연해지지 않고 먹을만해서 만족스러웠다.

누룽지탕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추천해주고싶다.(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 트레이더스가 제일 저렴하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