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캇(Roccat) 벌칸 II 맥스(Vulcan II Max)] 화려한 조명의 게이밍 키보드
본문 바로가기
리뷰에 진심인 편

[로캇(Roccat) 벌칸 II 맥스(Vulcan II Max)] 화려한 조명의 게이밍 키보드

by 빵호빵호 2023. 3. 19.
728x90
728x90

기존에 Roccat의 Vulcan Aimo 122를 사용하다가 Vulcan Pro가 나왔을 때는 기변에 대한 욕구가 생기지 않았는데

작년 10월에 Vulcan 2 Max가 나온 걸 보고는 큰 맘 먹고 질러버렸다.

가격은 249,000원으로 나왔는데 신학기라고 세일해서 199,000원!

색상은 검은색/흰색이 있는데 검은색은 오래쓰다보면 손에 있는 기름 얼룩이 베여서 흰색으로! 사실 흰색을 더 좋아한다.

기존 벌칸(Vulcan) 시리즈의 강점을 더욱 살리고 보완한 벌칸 2세대 게이밍 키보드는 내구성, 성능, 속도, 디자인에 편의성까지 모두 포함되었다. 타이탄(TITAN) II 광학 스위치는 초고속 작동과 1억 회 키 스트로크의 내구성을 겸비하였고, 게임 모드에서 이지-시프트 (Easy-Shift) [+] 버튼 복제 기술과 스마트 키를 사용하여 추가적인 키 기능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고 한다.

예쁘다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 팜레스트 외에는 없다.

키갭은 역시나 기존의 손가락 모양으로 옴폭 페여있어서 기존의 방식을 채택했고

손가락을 얹었을 때 편안한 감이 있다.

직조 케이블이 적용되었으며, 탈부착은 지원하지 않는다.

연결은 USB Type-A 커넥터를 2개 연결해야 하는데 데이터와 패스 스루로 기능을 나누어 놓는 일반적인 구성과 달리

하나는 전원/데이터 다른 하나는 보조 전원을 담당하는데 팜레스트 부분까지 조명을 주다보니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고 MCU 성능 또한 최대한 끌어내기 위함이라고 추측한다.

2개의 케이블로 되어있다

104개의 키 외에 4개의 보조키가 있는데

볼륨 조절, 음악 재생과 멈춤, 앞으로, 뒤로가 제공된다.

볼륨 조절하는건 웬만한 게이밍 키보드에서 다 있는 기능으로 실제로 상당히 편하긴하다.

키보드를 실물로 보기 전, 인터넷 사이트에서 볼 때 팜레스트에도 조명이 들어오길래 팜레스트에도 조명을 넣어놨나?

생긴 것도 좀 독특하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보니 실리콘 제질로 부드러웠고 팜레스트가 맞물리는 키보드 하단에 불이 들어와서 실리콘에 조명이 들어오는 것처럼 보이는 방식이었다.

 

실리콘 소재로 상당히 부드럽고 손목이 편안하다

키보드 하단에 불이 들어오고

팜레스트를 연결하면 미친 조명이 되어버린다

조명이 영롱하고

또 아름답다

이쁜 것도 좋지만 사실 제일 중요한 건 키감이다.

Roccat 키보드에 적응이 되어있다보니 난 매우 만족스러웠다.

기존에는 갈축을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적축으로 적축의 묵직함도 괜찮았다.

 

Roccat Vulcan 2 Max 타건 영상

 

전용 프로그램인 Swarm을 지원하는데

일반적인 기능 변경부터 매크로, 조명까지 다 변경할 수 있다.

전용 프로그램 Swarm

20만원이면 비싸긴하나 요즘 좀 괜찮은 키보드들이 가격이 높다보니 어쩔수는 없다.

하지만 너무 이쁘고 키감도 좋아서, 또 실리콘 소재의 팜레스트가 편안해서 Roccat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Roccat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이라도 충분히 바꿀만큼 매력적인 것 같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