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 프렌즈] 오산, 평택, 수원, 화성, 용인에서 조개, 가리비 사기 좋은 곳
본문 바로가기
리뷰에 진심인 편

[오션 프렌즈] 오산, 평택, 수원, 화성, 용인에서 조개, 가리비 사기 좋은 곳

by 빵호빵호 2023. 5. 1.
728x90
728x90

평택에 오션 프렌즈가 생긴 이후로 우리는 굉장히 편하게 수산물을 살 수 있다.

오산은 굉장히 작은 도시인데 오산에서 평택으로 시를 넘어가서 바로 앞에 위치해있다.

오산, 화성, 용인, 평택, 수원까지도 접근성이 나름 좋은 편인 것 같다.

 

 

 

오래전부터 가리비 구이를 해먹고 싶었는데 지난번에 선재도에 캠핑을 가면서 선재도와 영흥도에 수산물 시장이 있다는 걸 알고 있어서 미리 사가지 않고 거기서 사야지 하고 갔더니 가리비 1kg에 3만원을 달라고 한다...

솔직히 이런말을 하고 싶지는 않지만

유투브에 보면 수산물 시장에서 물 얹어서 무게를 속이거나 하는 장난질을 하는데 안사며 그만이긴 하겠지만 2배를 받는건 참 너무한다 싶다.

오산 오션프렌즈에 들렀을 때 가리비 1k은 16,000원이란다.(홍가리비 아닌 일본산)

오션프렌즈는 재미있는 점이 있는데 밴드가 있어서 그날 그날 수산물의 시세를 알 수 있다.

방문 통계를 보면 일 300명 수준으로 상당히 인기가 좋은 것을 알 수 있다.

 

 

<오션 프렌즈 네이버 밴드 주소>

 

 

https://band.us/@oceanfriends

 

오션프렌즈 | 밴드

오산 평택에 위치한 수산물 도 소매 유통 센터 오션프렌즈입니다. 좋은 품질의 활어와 어패류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band.us

 

주차장이 넓찍하게 마련되어 있어 좋다

메인 입구 옆에 천막이 있는데 그 때 그 때 들어오는 생물들이 다르다.

겨울~봄은 대게도 팔고

가을에는 대하, 전어도 팔고

시즌마다 주력 상품들이 달라진다.

최근 봄에는 대게랑 오징어가 들어오는 모양인데 2022년에는 대게가 1kg에 45,000원이었는데 최근에는 35,000원까지 많이 떨어졌다가 다시 조금 오른 상태다.

메인 가게 앞 천막에는 주력 상품을 판매한다

 
 
맛 좋아 보이는 대게 ​

 
 
갑오징어도 판매한다 ​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이벤트가 생겼는데 생일자에게는 5% 할인까지 제공한다고 한다.

다만 주민등록증은 필수 지참이다.

안에 들어가면 번호표를 받고서 사고 싶은 해산물을 사면되는데 웬만한 것들은 정말 다 팔기 때문에 참 만족스러운 곳이다.

 

가보지는 않았지만 2층에는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곳도 있어서 현장에서 회 떠서 소주도 바로 한잔할 수 있다.

자갈치 시장하고도 비슷한 수준이다.

 

입구

계산대 안쪽에는 다양한 어항에 생물들이 사는데 여러번 방문했는데 그 때마다 구경하는데도 막지않고 친절하게 들어가서 사진도 찍어도 된다고 해서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고 했다.

 
 
 
 
 
 
 
 
 
 

 

없는 것이 없는

 

가리비 1kg에 대략 6~7미였는데 2kg 샀더니 15미정도 됐다.

지난번에 먹지 못했던 가리비를 2kg 사서 캠핑장에서 구워먹었더니 아주 맛도 좋았다.

사는 곳 근처에 이런 수산물 시장이 있으니 참으로 편하고 좋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