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오브제 청소기, AX9888WE] 2023,2024년 신형 스팀 물걸래 청소기와 구형 물걸래 청소기 비교, 장점
본문 바로가기
리뷰에 진심인 편

[LG 오브제 청소기, AX9888WE] 2023,2024년 신형 스팀 물걸래 청소기와 구형 물걸래 청소기 비교, 장점

by 빵호빵호 2024. 2. 26.
728x90
728x90

신혼으로 가전을 하면서 LG 제품 통일로 1,000만원 넘게 샀는데 그 중에서 나는 LG 오브제 청소기(코드 제로)에 가장 흡족 한 사람이다.

왜냐하면 내가 청소 당번이라 ㅋㅋ

아주 만족하면서 쓰고 있는데 광고에 새로 나온 모델을 소개하는데 또 왜이렇게 끌리는데...

실은 내가 LG 계열사에서 일하고 있어서 매년 100만 포인트가 나와서 이번에는 어떤 가전으로 바꿀까하다가 청소기로 그냥 정해버렸다.

색상은 베이지, 그린, 핑크, 블루 등 여러가지 있지만 써보니깐 희한한 색들은 물리고 베이지가 제일 깔끔하고 인테리어랑 어울리는 것 같다.

오브제(코드제로) 청소기를 2년간 쓰면서 아주 세세하게 분해해서 청소하고 이것저것 기능도 다 써봤기 때문에 이번 신형과 아주 큰 차이점, 장점에 대해서만 써보려고 한다.

청소 스틱의 화면창

사실 이건 장단점일 수 있을 것 같다.

화면이 생김으로써 좀 세련된 맛은 있는데 조작하기에는 여러가지 많다보니 좀 피곤한 맛이 있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화면창이 생긴게 더 편리하고 세련된 맛이 있어서 좋다.

화면이 새로 생겨서 좀 새련됐다​

 

구모델(좌), 신모델(우)​

 

가벼워진 청소기

 

구 모델은 청소를 한번하고 나면 정말 손가락이 욱씬 거렸었다.

그만큼 청소스틱 본체에 무게가 상당했는데 신 모델은 들자마자 드는 생각이 개가벼운데?? 였다.

LG 나름의 아이디어로 이 부분에 무게를 줄였을 것 같은데 정말 잘했다. 10~15분 연속으로 들고 청소를 했는데도 손가락이나 손목에 뻐근함이 없어서 너무 좋았다.

세대가 갈수록 기계의 발전을 느꼈고 다시 한번 1세대 물건은 사는게 아니구나 생각했다 ㅋㅋ

먼지함이 분리가 된다

이건 정말 최고의 발전 중 하나가 아닌가 싶다.

구모델은 먼지 수거통이 분리가 안되서 아무리 열심히 닦아도 구석에 먼지가 쌓이고 통도 뿌옇고 관리가 안됐는데 신모델은 옆으로 돌려서 분리가 되서 아주 만족스럽다.

이것도 몇년이 지나서 VOC(Voice of Customer) 의견을 들으면서 수정이 된 거 아닌가 싶다.

구모델, 청소를 해도 안이 뿌옇고 더럽다

신모델은 이렇게 먼지 수거함이 분리가된다

발전한 물걸래

신형 물걸래를 만지는 순간

'와...'

진짜 탄성이 나왔다.

정말 빳빳하고 튼튼함이 느껴졌다.

 

여러가지에서 만족스러움을 느꼈지만 이 별거아닌 물걸래에서도 감동을 느꼈다. 진짜...

신모델(좌), 구모델(우) 
 

 

 

청소기 헤드 조명

 

 

솔직히 이건 사용하기 전에는 그냥 뭐... 이랬는데 막상 써보니 개좋았다.

 

어두운 곳에서 조명이 있음으로 먼지가 더 잘보여서 청소해야할 부분에 대해서 더 잘알 수 있었고

날이 밝을 때도 조명이 들어가니 또 얼룩 같은게 잘보여서 너무 좋았다.

물론 배터리가 빨리 닳을 수 있지만 이 정도가지고는 배터리에 대해서 말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개 개선된 부분이라 생각한다.

물걸래 헤드에 달린 조명

무거워진 물걸래 헤드

 

구모델 물걸래 청소를 할 때 아쉬웠던 부분이

물걸래 청소는 헤드가 무거워서 좀 눌러주는 맛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었다.

청소기 스틱은 분명히 무거운데 헤드 부분이 가벼운 느낌이었다.

이번에 신형 모델은 헤드가 확실히 크고 무거워졌다. 그래서 눌러주는 맛이 있어서 청소를 할 때 분명 바닥을 더 눌러줘서 얼룩을 더 잘 제거해줄 수 있는 것 같다.

신모델(좌), 구모델(우)

 

스팀(Steam)

사실 이 부분은 직접 느끼기는 힘들 것 같다. 스팀이 눈에 보이는 것도 청소 효율을 비교해주는 것도 아니다보니...

더구나 스팀 모듈에 배터리를 넣어도 10분 정도면 배터리가 다 닳아서 25평인 우리집도 청소를 하기 전에 배터리가 먼저 닳아버렸다.

그냥... 쓴다 ㅋㅋ

총평

 

1년에 한번 나오는 100만 포인트로 가전을 하나씩 바꾼다 ㅋㅋ

작년엔 공기 청정기, 이번엔 새로나온 하이드로 타워와 청소기를 고민했는데 하이드로 타워는 1세대라서 걸렀다.

 

수조통이 2.8L라서 3~4시간에 한번씩 급수해줘야한단다 ^^;;

공기 청정기는 사실 불만족스러운데 진짜 청소기 엄청 만족하면서 쓰고있다.

언제 또 욕심이 생겨서 바꿀지 모르겠지만 앞으로 또 5년은 잘 부탁한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