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행, 안휘성, 황산(黃山,Huangshan)] 아름다운 중국 마을, 영화 와호장룡의 배경 홍춘, 굉촌(宏村,Hongcun)
본문 바로가기
2017년 중국 여행

[중국여행, 안휘성, 황산(黃山,Huangshan)] 아름다운 중국 마을, 영화 와호장룡의 배경 홍춘, 굉촌(宏村,Hongcun)

by 빵호빵호 2022. 12. 12.
728x90
728x90

긴 여행을 하다보니 모든 곳을 다 미리 조사해서 가기에는 한계가 있다. 물론 부지런하면 가능하겠지만..

그래서 가고싶은 곳을 정해놓고 조사하는 과정에서 중간중간 괜찮은 곳이 있으면 들리는 식이 되었다. 황산을 가려고 정보를 찾던 중 엄청나게 아름다운 마을인 홍춘을 알게 되어 찾아가게 되었다.

굉촌(넓을 굉, 마을 촌) 넓은 마을

한글로 하면 어색한데 중국말로 하면 홍춘 이름이 이쁘다.

원래 황산 등산을 먼저하고 가려했으나 비소식 때문에 황산풍경구에 짐을 내려놓고 당일치기로 굉촌으로 먼저 오게되었다. 황산풍경구 버스터미널(탕구,汤口,Tangkou)에서 40분 걸린다(20원)

참고로 황산 기차역이 있는 황산시는 둔계(屯溪,Dunxi)고, 유명한 황산 풍경구가 있는 곳은 탕구(汤口,Tangkou)이다.

입장료는 104원 학생은 52원

 

여권 보여주고 학생 표 구입에 성공해 반값에 샀다. 요즘 따라 학생 신공이 참 잘된다. 물론 102원이어도 표값할만큼 이뻐서 아까운건 아니지만 표값 자체가 너무 높다.

굉촌 정문

AAAAA의 최고급 등급의 관광지이다

날이 흐려서 아쉽지만 내부로 들어가니 사진에서만 보던 집들의 반영 사진을 실제로 볼 수 있었다. 굉촌 내부에 수로를 만들어 물이 집집마다 다 흐른다. 온도 조절도 하고 가정용으로도 쓴다고 한다.

 
 
휘주의 건축양식인 무채색이 빛을 바래니 뭔가 고풍스럽다 ​

 

홍춘마을

 

외부를 따라 걷다가 마을 안으로 들어가니 음식점과 기념품점이 많았다.

걷다 지쳐 훈툰과 우육면 한그릇을 했다.

금강산도 식후경

홍춘의 신기한 점은 골목 사이사이에 수로가 흐르는데 집집마다 물이 흐르게 설계되어있어 물 사용을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집 바로 옆에 이렇게 물이 흐른다

 

걷다보니 사람들이 엄청 모여있는 곳이 있었다.

바로 주윤발과 장쯔이가 나온 영화 와호장룡을 촬영한 월소(月沼)라는 곳이었다. 오기 전 미리 사진을 봤지만 실물로 보니 영롱하다.

참고로 영화에서 장쯔이가 집밖으로 뛰어나와 주윤발하고 막 날아다니는데 물을 밟고 날아 오르는 장면이 있다.

 
 
와호장룡에 나왔던, 월소

반영이 참으로 아름답다

 

 
 
모두들 월소의 아름다움에 흠뻑 취했다

늦잠자서 또 아름다운 마을 시디춘이라 불리는 서체촌(西遞村,Xidicun)은 못갔지만

인간이 만든 아름다운 마을 모습인 홍춘만으로도 엄청 만족스러웠다.

다시한번 홍춘 마을의 반영에 놀라고

홍춘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는 꿈나무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