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 더 칠드런 전화하지 않고 후원 해지하는 방법(feat. 은행 앱으로 자동납부 해지)
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것들

세이브 더 칠드런 전화하지 않고 후원 해지하는 방법(feat. 은행 앱으로 자동납부 해지)

by 빵호빵호 2023. 9. 15.
728x90
728x90

물론 이전에도 교사들의 자살 사건은 많이 있었겠지만 최근 서이초의 젊은 교사 자살 사건이 발화점이 되어 난리가 났다. 용인 정년 퇴직을 앞둔 60대 교사의 자살, 대전의 8살 애기 엄마인 교사의 자살까지

언제 우리는 괴물이 되어있었던걸까?

무분별한 학부모들의 악성 민원이 도가 넘어섰고 그 한 가닥에 세이브더칠드런 이슈까지 엮여있다.

참 마음아프게 사연은 잘 짜낸다

이슈는 대전 교사가 학폭 가해자 학생을 혼냈는데 세이브더칠드런에서 정서적 아동학대 의견내서 경찰로 넘겨버린 것이다.

지원금을 받는데 건수가 있어야 하니 조사도 제대로하지 않고 그냥 관할 경찰로 넘긴거다.

인터넷에서 난리가 났고 세이브더칠드런 관련 인터넷 채널들은 모두 Close 되었고 나도 바로 후원 해지하려고 상담센터에 전화 해보니 자동 거부로 돌려놨는지 몇번을 해도 전화를 받지 않았다.

세이브 더 칠드런만 검색해도 해지 방법, 해지했어요 글들이 상당히 많다

오늘 입장문이 나왔지만 다 Bullshit이다. 기부단체에 참 말이 많은데 99%는 자기들 배불리는데 사용하고 1%는 어려운 친구들에게 도움이 갈지 모르겠다. 이탈율이 엄청날텐데 그나마 가던 도움도 안갈것 같아서 한편으로는 마음이 아프다.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 이미 민심이 돌아섰다

 

728x90

세이브 더 칠드런 후원 해지 방법

세이브 더 칠드런 후원 해지는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한데 전화를 막아 놓았기 때문에 전화로 해지를 할 수 없다. 참고로 인터넷으로도는 1:1 문의를 남겨서 가능하지만 현재는 아마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다.

나는 자동이체를 걸어놔서 은행에 전화를 해보니 앱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법을 알려주었다.

1. 은행 어플 접속 후 메뉴에서 자동납부 검색

자동납부 검색하면 공과금 > 자동납부 조회/해지에 들어가면 자동납부의 종류가 나온다.

자동납부 조회/해지에 들어간다​

 

지로 자동납부조회/해지에 들어간다​

 

2. 자동납부 조회/해지

자동납부 조회/해지에 들어가서 출금 계죄를 선택하고 전체내역으로 보면 지로, CMS, 펌뱅킹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CMS에 들어가면 내가 자동납부 걸어놓은 목록이 뜬다.

 
보통은 CMS로 되어있을 것이다 ​

 

3. 세이브 더 칠드런 클릭 후 아래 해지 버튼 클릭

나는 이미 해지를 한 후에 글을 쓰는거라서 해지라고 뜨는데 원래는 국민은행이라 노란색으로 '해지' 글자가 뜬다.

처음에 후원 신청할 때 납부 방법을 선택할텐데 나는 자동이체로 계좌번호를 알려주었다. 그래서 세이브 더 칠드런에서 등록을 해서 돈이 매달 빠지는 거고 나에게 권한이 있으니 자동이체 신청을 할 수 있다.

기부하던 거 다 끊었다​

 

착한 일을 하고 살지 않아 이렇게나마 기부해서 양심의 가책을 조금 덜고 있었는데 엄한놈들 배불려 주는 것 같아서 바로 해지 신청을 했다.

일단 자동해지는 걸었으니 돈은 안빠져나가고 사태가 일단락되면 세이브 더 칠드런에 전화해서 확실히 매듭지어야겠다.

어제 글을 올리고 오늘이 결제일이었는데 아래와 같은 문자가 왔다. 자동납부만 해지되어도 자동으로 후원이 종료되는 모양이다.

한편으로는 마음이 영 찝찝하다.

자동납부 해지하니 후원이 자동 종료되었다​

해지는 해지고...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은데 사람들은 직접 지원이 제일 좋다고 하는데 어디 그것이 쉬운가...

허경영 어르신이 말한 나라에 돈이 없는게 아니라 도둑놈이 많다는 말이 떠오르는 밤이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