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행, 청해성, 서녕(西宁,Xining)] 하늘 위의 바다호수, 청해호(靑海湖,Qinghaihu)
본문 바로가기
2017년 중국 여행

[중국여행, 청해성, 서녕(西宁,Xining)] 하늘 위의 바다호수, 청해호(靑海湖,Qinghaihu)

by 빵호빵호 2022. 11. 24.
728x90
728x90

 

 

 

청해호(靑海湖)

청해호는 중국 최대염호로 면적은 4,340㎢, 저수량은 778억㎡, 최대수심은 27m, 동서너비는 105km, 표면 위치가 해발 3200m라하니 감히 산위의 바다라 할 만하다. 호수 주위가 360여 ㎞에 달하는 초거대 호수로 흘러드는 강물은 많으나 배출되는 곳이 없어 바다같은 호수를 이루고 기후 변화로 점차 줄어든다고 한다.

뒤에 설산과 드넓은 호수가 보이기 시작하고 초원에 양이며, 야크며, 말이며 온통 풀 뜯는 동물천지다.

 
 
유목을 참 많이 한다

청해호의 유명한 유채꽃밭이 보이기 시작한다.

9월이면 다 진다고 들었는데 10월 중순이데도 국소적으로 펴있다. 자연적으로 생긴게 아니라 관광객들을 위해 일부러 만든거라 한다.

 
 
 
청해호의 유채꽃밭

청해호 블로그 찾아봤을때 인형같은 마스코트도 있고 했는데 운전기사 아저씨가 거긴 입장료가 비싸다며 반값(50원) 하는데로 가자며

이 넓은곳을 어디서든 보든 다 똑같지 ㅋㅋ 그냥 비석이랑 주변 경관이 조금 다를뿐이다.

도로에서 청해호 사이에 드넓은 초원이 펼쳐져있고 동물들 때문에 철조망을 쳐놓아 길이 나 있는 곳이 몇 군데 있다.

옛날엔 바다를 못본 사람들이 청해호를 보고 바다로 생각했다는 말에 수긍이 간다.

 
워낙 넓어서 호수에도 파도가 친다
 

 

 
 
저 멀리 수평선이 보일정도로 넓은 호수다

드넓은 호수를 보는 것 외에는 크게 할일이 없다.

그래서 다들 만족하는 구경 후 차카염호를 향해 이동했다.

그런데 길가에 목동이 너무 한량스러워 사진 찍어도 되냐니 이렇게 순진한 얼굴을 비춰준다. 그의 팔자가 참 부럽다 ㅋㅋ

멋지게 사는 유목행님

 

 
 
야크 참 원없이 많이 봤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