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만나는 세계 10대 축제, 독일 대축제인 옥토버 페스트(Octoberfest)(10 Festivals of the World with Photos)
본문 바로가기
사진 이야기

사진으로 만나는 세계 10대 축제, 독일 대축제인 옥토버 페스트(Octoberfest)(10 Festivals of the World with Photos)

by 빵호빵호 2023. 4. 1.
728x90
728x90

독일에서는 9월 말 ~ 10월 초까지 아주 커다란 축제가 열린다.

1810년 10월 바이에른공국왕국의 초대 왕인 루드비히 1세의 결혼에 맞추어 5일간 음악제를 곁들인 축제를 열면서 시작되었다. 이후 1883년 뮌헨의 6대 메이저 맥주회사가 축제를 후원하면서 4월축제와 함께 독일을 대표하는 국민축제로 발전하였다.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 정오부터 10월 첫째 일요일까지 16일간 열리며, 독일 국민은 물론 전세계에서 70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 모여든다.

지금부터 세계 10대 축제이자 독일의 가장 큰 축제인 옥토버 페스트를 사진으로 만나보자!

남녀 모두 전통 독일 전통 의상을 입고 축제를 향한다

축제를 즐기기 위해 모여드는 사람들

웰컴 투 옥토버 페스트

전통 복장을 입고 거리를 누비는 사람들

메인 축제가 열리는 광장의 길 양 옆으로 각 맥주회사들의 거대한 텐트들이 있고 마음에 드는 회사에 들어가면 된다.

이 메인 광장뿐만 아니라 뮌헨 곳곳에서도 맥주 축제는 벌어진다.

이렇게 맥주 회사별로 공간들이 마련되어있다

 
 
학센, 치킨, 프레즐 다양한 안주를 판다

한잔 하실라우?

여기도 술 ​

 

저기도 술

 
 
미국에서 왔다는 메시를 닮은 형님

온 세상이 모두 술

 
 
술, 술, 술...

또 술, 1L 한잔에 15,000원~20,000원 정도 한다

술마시고 노래하며 또 술​

 

출산율을 높이는 아주 좋은 대 축제

 
 
어느 곳을 가든 엄청 활발하다

광장에서 벌어지는 맥주 축제가 메인이라면 곳곳의 가게에서도 맥주 축제도 활발하다.

가게에서는 연주가들의 음악도 직접 들으 수 있고 좀 더 안락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다.

엄마, 아빠 손잡고 놀러 온 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있다.

마차체험, 놀이기구, 비눗방울 놀이 등 축제 분위기를 더 살려주는 아이템들도 마련되어있다.

 

 
 

신이난 아이들

축제장 밖에는 놀이기구들도 많다

사랑에 빠진 남녀

대낮부터 꽐라된 형님도 계시구..

축제 때 비싼 물가 때문에 외곽에는 이렇게 텐트로 숙박비를 아끼는 사람들도 많다. 우리는 그랬고...​

 

맘껏 술마시고 퍼져도 그 누구 하나 이상할 것 없는 독일의 맥주 대축제 정말 재미있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