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천안, 북면 계곡 야영장] 경기 남부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취사 가능 계곡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북, 천안, 북면 계곡 야영장] 경기 남부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취사 가능 계곡

by 빵호빵호 2023. 8. 26.
728x90
728x90

와이프가 연휴를 맞아 계곡에 놀러 다녀오자며 좋은 곳을 알아냈다고 했다.

바로 천안 동북쪽에 있는 북면 계곡 야영장! 우리집 오산에서는 약 1시간 정도 떨어져있었다.

천안 북면을 지도로 보면 알겠지만 주변이 온통 산이라 산에서 흘러내린 물이 천을 만들어서 놀기 좋은 계곡이 만들어졌다.

<천안 북면 계곡 야영장 위치 : 천안시 동남구 북면 오곡리>

 

 

천안 북면의 주변은 온통 산이다

 

북면의 산이 만든 계곡은 병천천이었는데 천을 따라서 놀 수 있는 곳이 몇군데 있었다.

먼저 우리는 천안 북면 계곡 야영장을 들렀는데 조금 좁은 것 같아서 거기서 조금만 더 내려가면(1km 정도) 더ㅐ 넓은 곳이 있다고 해서 들렀다. 도로따라 운전하다 보면 여기구나 감이 오는 곳이 있다.

아쉬운게 넓긴했는데 애기랑 물놀이 하기에는 좀 깊고 나무 그늘이 없어서 타프를 별도로 쳐야하다보니 다시 북면 계곡 야영장으로 올라왔다.

북쪽에서 천안 북면 계곡 야영장이 있고(좌) 좀 더 내려가면 좀 더 넓은 부지에 캠핑할 수 있는 곳도 있다(우)

북면 계곡 야영장은 현재 공사중이라서 입구가 좀 너저분하기는 했다.

8월 말에 공사가 끝난다고 한다.

입구의 모습, 좀 허접하기는 하다 ㅋㅋ

공사 중인 북면 계곡 야영장 

더러워 지는 건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쓰레기 모으는 곳이 있어서 계곡에는 영향이 적다 ​

 

나름 간이 관리소도 있다 ㅋㅋ

부지는 상당히 좁다.

그래서 많아도 7팀 정도? 밖에 못 앉을 것 같았다. 월요일이라 다행히 3팀밖에 없어서 우리도 자리를 잡았다.

그래도 커다란 밤나무가 있어서 타프를 따로 치지 않아도 되서 좋았다.

 
 
커다란 밤나무가 있어서 그늘이 생겨 좋았다 ​

 

728x90

 

물을 그리 맑지는 않는데 그래서 계속 물이 흘러내려서 고여서 썪거나 그런건 없었다.

깊은 곳은 어른 키에 허리 정도 수준으로 5~6살 애기들 얼굴이 다 잠기고 그런 수준은 아니었다.

위쪽으로는 자리가 없다​

 

물이 상당히 차가웠다. 날도 더웠는데 아주 놀기 딱!

1시간 놀다보니 지쳐서 애기와 간식을 먹었다.

고기를 구워먹어도 되지만 번거로워 우리는 미리 보온통에 물을 담아 컵라면과 김밥으로 먹었다.

다시 2차전으로 1시간 정도 놀다보니 점심시간이 다가왔고

슬금 슬금 사람들이 빠지기 시작했고

나도 집에 가고 싶어졌다 ㅋㅋ

물살이 상당히 세다

최장 3박까지 가능하던데 사실 여기서 자고 싶은 생각까지는 들지 않았고

당일치기로 간편하게 놀기 딱 좋았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