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여행, 뉴델리(New Dehli)] 다시 뉴델리 도착
본문 바로가기
2018년 인도 여행

[인도여행, 뉴델리(New Dehli)] 다시 뉴델리 도착

by 빵호빵호 2022. 12. 12.
728x90
728x90

약 두달 전 뉴델리로 들어와 시원하게 사기를 맞아 도착하자마자 거금의 택시비를 주고 자이푸르로 갔었는데 벌써 인도를 두달 가까이 여행했다.

이제 아그라, 바라나시로 갔다가 남쪽으로 가기 위해서 다시 뉴델리를 들렀다.

저녁에 도착한 뉴델리의 여행자거리인 빠하르간지는 엄청 복잡하고 사람들도 많고 더럽고 ㅋㅋ

역시나 인도중의 인도였다.

밤의 빠하르간지

아침이 되어 올드델리에 있는 레드포트 구경을 하기 위해 나섰다.

밤에는 인도 남자들의 눈이 사나운데 그래도 낮이 되면 좀 순하게 변하는 것 같았다.

인도가 강간도 많고 더럽고 위험해서 사람들이 미개하다고 많이들 이야기하는데 물론 충분히 다 맞는 말이기는 한데 인도 여행만의 매력은 분명히 있었다. 그래서 인도에서는 각국의 수많은 여행자들을 볼 수 있었다.

빠하르간지의 길거리 ​

 

이렇게 자전거로 얼음 배달도 한다

가게도 없이 길거리 이발

레드포트는 광장히 굉장히 넓었다.

무굴제국 시대 5대 황제 샤자한 시대에 만들었는데 세포이 항쟁 때 영국군에 의해서 많이 파괴되어졌다고 한다. 붉은 사암으로 성벽을 만들어 레드포트라고 불린다고 했다.

레드 포트 앞의 넓은 광장

레드포트

뉴델리에서 사실 즐길거리나 볼거리는 많지 않아 도착날 포함해서 이틀만 머물다가 드디어 그렇게나 보고 싶었던 아그라의 타지마할을 보러 간다.

 

복잡한 인도 길거리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