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Türkiye), 터키(Turkey), 이스탄불(Istanbul)] 이스탄불 전망보기 좋은 곳, 피에르 로티(Pierre Loti)
본문 바로가기
2019, 2020년 유럽 여행

[튀르키예(Türkiye), 터키(Turkey), 이스탄불(Istanbul)] 이스탄불 전망보기 좋은 곳, 피에르 로티(Pierre Loti)

by 빵호빵호 2023. 8. 20.
728x90
728x90

튀르키예는 AirBNB가 잘되어 있었다.

우리도 대부분의 여행지에서 AirBNB로 머물렀는데 이번 숙소는 20살의 터키 젊은 청년들의 집에서 머물렀다.

그들과 술도 마시고 ㅋㅋ 참 친절해서 좋았다.

이스탄불에서의 마지막 행선지는 전경을 즐길 수 있다는 피에르 로티 언덕이었다.

그 전에 걸어서 신시가지, 구시가지를 구경하면서 유명하다는 카이막, 고등어 케밥도 먹어보기로 했다.

백종원이 소개해줬던 카이막, 그냥 그랬다 ㅋㅋ

 
 
유명한 고등어 케밥도 그냥 그랬다 ㅋㅋ

갈라타 다리를 건너 구시가지에 닿았다.

역시나 다리 위에서 낚시 하는 사람들도 많았고 붐볐다.

멀리 보이는 쉴레이 마니예 모스크​

 

갈라타 다리 아래 식당(좌), 갈라타 다리 건너 구시가지(우) ​

 

 
 

구시가지에서 버스를 타고 피에로 로티에 도착!

전경을 보려면 위로 올라가야하는데 걸어갈 수도 있고 케이블 카를 탈수도 있다. 가격은 몇백원으로 저렴하다.

역시는 오르는 건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올 때는 걸어오기로

갈라타 탑과는 꽤나 떨어져 있어서 갈라타 탑에서보는 전경이랑은 분위기가 많이 달랐다.

피에르 로티 쪽이 좀 더 넓고 화려하게 즐길 수 있었다.

 
 

 
 
이스탄불도 꽤나 번잡한 도시다. 대륙을 가르는 바다가 참으로 시원하다 ​

 

이때는 몰랐다. 부모가 되기 얼마나 어려운지 ㅋㅋ​

 

다시 신시가지를 향했다.

유명하다는 양고기를 한번 먹어보기 위함이었다.

신시가지를 오가는 트램

원래 사람이 많던 곳에 저녁이 되니 미어터진다​

 

신시가지 골목탱이에 양고기 집이 유명하다고 해서 들렀다.

양갈비랑 숄더렉이랑 이것저것 먹어보았는데 역시 양갈비는 언제나 진리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