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남원, 이조갈비] 담백하고 깔끔한 남원의 맛집(돼지갈비, 떡갈비)
본문 바로가기
리뷰에 진심인 편

[전라도, 남원, 이조갈비] 담백하고 깔끔한 남원의 맛집(돼지갈비, 떡갈비)

by 빵호빵호 2023. 12. 10.
728x90
728x90

춘향이와 이몽룡이 워낙 유명하니 우리는 남원을 들러 구경하기로했다.

남원에 도착했을 때 늦은 오후여서 광한루는 내일 구경하기로 하고 오늘은 맛있는 저녁을 먹기로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남원 이조갈비'에서 영수증 리뷰 이벤트로 무려 떡갈비를 준다는 것! 바로 가보기로 했다.

외관은 동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래된 갈비집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

참고로 바로 옆에 공용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는 편하고 좋았다.

사실 리뷰 이벤트를 한다고해서 젊은 관광객이 많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관광 비수기이기도하고 관광객보다는 동네 주민들의 맛집인 것 같았다.

 

가격은 요즘 물가치고는 저렴한 편인 것 같다.

소주도 4천원이고, 공기밥 천원 국룰이 깨어진 마당에 공기밥도 아직은 2천원...

그리고 다행히 애기 의자도 1개 있어서 우리 애기도 앉아서 태블릿 시청

 

예전에는 사람들이 왜 저렇게 어린 애기한데 태블릿을 벌써 보여주나 했었는데 막상 키워보니 안주면 돌아다니고 시끄럽고

애기를 조용하게 만들어주는데는 태블릿이 만능이다.

우리는 돼지갈비 2인분을 시켰고 사전에 확인했던 이조갈비 영수증 리뷰 이벤트도 신청했다.

아주머니한데 영수증 리뷰 이벤트 가능하냐고 물어보면 영수증을 가져다 주신다.

리뷰 이벤트 1개 하면은 후식 냉면을 주고, 2개를 하면 떡갈비를 주는데 2개한다고 하니 영수증 2장을 주셨다.

 

드디어 갈비 등장

두사람이면 2인분이면 충분한듯한 양이었다.

역시 음식의 고장 전라도답게 밑반찬이 푸짐한 편이었다. 특히 쌈도 푸짐하게 주셨다.

특히 김치가 파김치, 오이김치, 배추김치 여러가지가 나왔는데 전부다 맛이 좋은 편이었다.

그리고 시레기 들깨 된장이 나왔는데 이게 또 일품이었다.

이건 근데 그냥 주는건지 공기밥을 시켜서 주는건지는 정확히 모르겠다.

 

드디어 떡갈비 등장!

리뷰 이벤트로 주는 음식인데도 두덩이나 푸짐하게 줬는데 맛은 떡갈비 맛이었다 ㅋㅋ 참 메인으로 먹었던 갈비도 돼지갈비 맛이었다.

사실 맛집이라고 찾아가도 맛있다고 느낀 기억이 거의없다. 맛에 둔해서 그런가보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음식이 너무 깔끔했고 담백해서 좋은 전라도의 맛집이었다.

 
728x90
728x90

댓글